코드몽키블로그#

현대차, 中서 제네시스 브랜드 용품 판매 본문

잡동사니

현대차, 中서 제네시스 브랜드 용품 판매

몽키치트닷컴 2020. 5. 25. 22:50

현대자동차 중국법인의 모회사 격인 현대차(005380)중국투자유한공사(HMGC)가 사업목적에 의류·전자제품·완구 등 다양한 잡화 관련 도소매업 등을 추가하며 현지 브랜드 마케팅에 뛰어들 채비를 마쳤다. 일각에서는 현지 출격을 앞둔 제네시스 브랜드의 마케팅 활동과 관련이 있을 것이라는 추측이 나온다. 현대차가 50%, 기아차(000270)가 30%, 모비스가 20% 지분을 갖고 있는 HMGC는 베이징자동차와 함께 베이징현대를 각각 50%씩 소유하고 있다.

25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HMGC는 최근 사업목적에 ‘자동차 및 자동차 부품, 기계 설비, 일용품, 의류·신발, 가구, 전자제품, 완구 소매 및 도매, 티켓 에이전트 사업’을 추가했다. HMGC가 자동차와 부품뿐 아니라 이 같은 잡화류를 판매하고 문화사업 등 관련 제휴서비스를 진행할 수 있다는 의미다. 업계에서는 현대차가 활발한 브랜드 마케팅을 벌이기 위해 사업목적을 추가한 것으로 보고 있다. HMGC 대표이자 현대차 중국 사업을 책임지고 있는 이광국 사장은 브랜드전략팀장과 영국판매법인장 등을 거친 마케팅·해외영업 전문가다.

회사의 한 관계자는 “독일 BMW·벤츠 등은 높은 브랜드 가치를 이용해 다양한 용품 판매 사업을 하고 있다”며 “현대차도 이 같은 활동이 필요할 때를 대비해 사업목적에 넣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벤츠와 BMW·아우디 등 중국에 진출한 프리미엄 브랜드들은 이미 현지에서 골프용품과 의류·완구 등을 판매하며 마케팅 활동을 펴고 있다.

중국에서 제네시스가 팔리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