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몽키블로그#

[코드몽키]코드몽키의 개망 처녀작 #닝겐의 흑역사란 무엇인가 #이불킥대폭소 본문

잡동사니

[코드몽키]코드몽키의 개망 처녀작 #닝겐의 흑역사란 무엇인가 #이불킥대폭소

몽키치트닷컴 2020. 2. 11. 15:35

오랬만에 네이버블로그를 들어가봤다가..

커헉......... 흑역사가 발견됬다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시력을 포.기.한.다  ㅋㅋㅋㅋ

그것이 무엇이냐!! 바로 예전에

"게임개발자가 될꺼양~ 뭐든 일단 만들고보자~"

이러면서 밥도굶어가며 만든 게임들을 업로드해둔 나의

유니티게임 처.녀.작. 게시글을 발견한것이었뜨아ㅋㅋㅋ

코드몽키가 처음으로 코딩을 학원에서 배우고 만든

 처녀작 ㅋㅋㅋ 이땐 기술하나하나 구현하는데 재밌어서 밤을새고 

버그잡는데 또 밤을새고 ㅋ


서버구현해서 클라에 붙이는데 밤을새고 ㅋ

그게 또 즐거워서 하루 더 새고 ㅋㅋㅋ


정말 미친듯이 즐겁게 코딩했던거같다

사용된 배경음, 효과음 ,배경화면, 메테오, 각종 이펙트 등은 다른 게임에서 리소스 뜯어와 무단으로 사용한건 안비밀ㅋㅋ

그다음으로 만들었던건 ........주제파악도 못하고 무려 !! 3D 게임에도전! ㅋㅋㅋㅋ

일단 바닥(Ground)을깔고 물리영역을 설정해준 후 케릭터가될 오브젝트에도 물리영역을 붙이고 무빙스크립트를 붙여보고... 저땐 저게 참 신기했지 ㅋㅋ

그다음으로 한 작업이... 

무빙스크립트를 3D 사람 모델에 붙여 달리기 및 회전방향에 맞춰 케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을 설정 ..

다른 오브젝트들에 부딪치면 이동이되지않게만들고 점프구현도 해보고 ㅋㅋㅋ

배경이될 우주정거장 깔아주고 바닥이나 벽뚫고 들어가지않도록 물리충돌 영역잡아주고 

케릭터 이름

카메라 시점이동

사격

사격이펙트

적피격이펙트

사망

적 사망

적 이름

체력게이지

체력회복박스

추가구현후...  

(근데  곰돌이 피통 왜저랰ㅋㅋㅋㅋ 저땐 lastupdated 곰돌이에도 다붙여야하는지 를 몰랐다)

타이틀과 스테이지 클리어 까지 붙이고나니 하나의 플로우가 완성. 

딱 1990년대 초반 패키지 게임에 나왔을법한 게임이됬네 ㅋㅋㅋㅋㅋㅋㅋㅋ

응답하라 1990 ㅋㅋㅋㅋㅋㅋ아 개민망

나름 멋내본답시고(?!) 카메라도 돌려보고 UI 라는 이름의 똥만들기를 시도해봤지만...

안타깝게도 코드몽키에게는 미적 감각이라는게 존재하지 않았따 ...

우여곡절끝에?;;; 게임 모양새는 갖췄지만 아쉽게도 내용물은 ( ... )

처☆참☆ 하기 이를데없는 완성도☆

그리고 대략 몇달뒤 .... 거대한 똥이 이 세상에 나타난다!!

두둥!!!

혼돈의 버그로 가득찬 그! 거대한 똥의 이름은 !!


인☆피 마린★

으앜ㅋㅋㅋㅋ내손가락오그리토그맄ㅋㅋㅋㅋㅋㅋ 미챸ㅋㅋㅋㅋㅋ

네이밍센스 어쩔ㅋㅋㅋㅋㅋㅋㅋㅋ



뭔가 이름은 겁나 블럭버스터급으로

거창한데 내용물은 시뱤ㅋㅋㅋㅋㅋ 

나름 욕심을 내서 3가지 모드를 넣어보고싶었는데....뭔가요 저똥은ㅋㅋㅋ

동영상을보고있는데 버그투성이 개발새발 막코딩이 플래시백된닼ㅋㅋㅋㅋ

지금다시보니 자학하고싶을때 한번씩 보면 딱좋은 코드몽키 인생 매드무비다 ㅋㅋㅋㅋ

이건 내가 늙어죽을때까지 인생소장각이얔ㅋㅋㅋㅋ

이걸 APK 로 빌드해서 폰에 넣어놓고 좋다고 들고다녔던시절의 내가 있었다닠ㅋㅋㅋㅋㅋ 으앜ㅋㅋㅋㅋ사람살렼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러분들도 살면서 이런 인생매드무비 한번쯤 만들어보는게 어떠신가요? ㅋㅋㅋㅋㅋ

의외로 기분 우울할때 한번씩 보면 기분전환이 된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Comments